
롯데웰푸드는 카자흐스탄에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현지 생산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 3종은 ▲제로 젤리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 등이다. 국내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제로 초코칩쿠키, 제로 쿠앤크샌드도 카자흐스탄 식품법에 맞게 원료를 변경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거쳤다. 제로 젤리의 경우 인구의 46%가 이슬람교도인 카자흐스탄 현지 사정에 맞춰 할랄(HALAL)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젤리 등 디저트 소비자 늘어나고 건강 추구 트렌드도 확산함에 따라 시장을 위해 이뤄졌다. 회사 측은 카자흐스탄 젤리시장은 2020년 약 960억원에서 2024년 2040억원 수준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산했다.
K스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실도 고려했다. 제품 패키지에 한글을 적용하고, 신규 인스타그램 채널을 개설하는 등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13년 카자흐스탄의 라하트(RAKHAT)사를 인수했다. 현지 공장에서 초콜릿·사탕·과자를 생산하고, 카자흐스탄을 비롯해 CIS국가와 아시아 국가 일부에 수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첫 해외 생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현지 주요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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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민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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