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음료는 LG전자의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이 운영하는 큐레이션 패키지 ‘집덕후박스’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프집의 ‘집덕후박스’는 매월 2500명 한정으로 제공되는 패키지다. 집 꾸미기·홈카페·홈파티 등 다양한 홈라이프 콘텐츠와 어울리는 아이템을 선별해 구성한다. 시즌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일상에서 새로운 취향 경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음료를 단순한 기호식품을 넘어 집이라는 개인 공간 속 취향·여가 활동과 결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요소로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1월 박스에는 ▲진로토닉워터 토마토 ▲석수 스파클링 플레인 ▲석수 스파클링 레몬 등 하이트진로음료 제품 3종이 공식 구성품으로 포함됐다.
상큼한 풍미의 토마토 토닉워터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파클링 워터는 최근 브랜드가 제안하고 있는 ‘진로 낮카밤바(낮엔 카페, 밤엔 바)’ 콘셉트와 맞물려, 집 안에서도 다양한 음용 경험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반영됐다.
이 밖에 라이프집 자체 상품인 ‘멀티수납 폴딩박스’를 비롯해 CJ제일제당 ‘백설 10분쿡’ 2종, 노쉬프로젝트 ‘자갈치오지매 김스낵’ 3종, 문학동네 ‘김애란 작가 어텐션북’, 3M ‘스카치브라이트 버블버블 롤 수세미’ 등 생활·푸드·도서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아이템이 함께 구성됐다.
집덕후박스는 오는 30일까지 라이프집 게시물에 10개 이상 댓글을 작성한 뒤 응모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500명을 선정하며,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인증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인증을 완료한 고객 중 20명에게는 ‘파리바게뜨 반반 롤케이크 말차&쇼콜라’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취향 중심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만큼, 이번 협업이 브랜드가 소비자 일상 속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고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경험형 협업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