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27일 자사와 에이블게임즈(대표 김동우)가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MapleStory : Idle RPG)’의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로 신규 파티 퀘스트 및 길드 대항전을 공개했다.
신규 파티 퀘스트 ‘차원의 균열’은 루디브리엄 지역에서 파티원과 함께 보스 ‘알리샤르’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완료 시 유니크 등급 신규 장비 목걸이를 포함한 각종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칭이 이뤄진 5개 길드 사이의 순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길드 대항전을 추가한다. 보스 전투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점수에 따라 정해지는 길드 순위별로 성장에 필요한 게임 아이템이 주어진다. 또한, 다른 이용자와 친선 결투를 진행할 수 있는 친선전 기능을 도입한다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차원의 균열’ 파티 퀘스트를 진행하면 정해진 완료 횟수에 따라 유니크 등급 신규 장비 목걸이와 각종 성장 재화를 지급한다. 또, 12월 17일까지 일일 미션 완료 시 단풍잎을 지급하고 이를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을 운영한다.
한편,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6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메이플스토리’ IP의 친숙한 세계관과 비주얼을 기반으로 방치형 RPG 특유의 간편한 성장 재미를 충실히 구현해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유지 중이다.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의 신규 파티 퀘스트 및 길드 대항전 업데이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