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DIY가구 선반·행거장 출시
소비자가 구성품 선택… 원하는 형태로 조립·설치 가능

스피드랙이 새롭게 출시한 '홈던트하우스' 선반장.
스피드랙이 새롭게 출시한 '홈던트하우스' 선반장.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찾아 왔다. 장기간 집콕 생활로 집꾸미기와 정리수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봄맞이 이사·웨딩 시즌과 집안 새단장 수요까지 겹치면서 변형이 자유롭고 공간 활용이 좋은 DIY가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데드스페이스를 없앤 효율적인 공간 활용
평수는 같지만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집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데드스페이스를 없애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이다. 어느 집이나 버려지는 공간이 있는데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면 수납은 물론 집안 분위기에 맞춰 포인트를 주는 것도 가능하다. 

조립식 철제선반과 앵글, 시스템행거를 제조하는 ㈜스피드랙은 봄 시즌을 맞아 소비자의 개성과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DIY 수납가구 ‘홈던트하우스’ 선반장과 행거장을 연이어 출시했다.

‘홈던트하우스’는 변형이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DIY가구로 소비자가 직접 구성품을 선택하고 원하는 형태로 조립 및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에 효과적인 맞춤형 수납을 설계할 수 있다. 

조립 방식에 따라 거실의 책장과 책상, 드레스룸의 시스템행거, 주방의 수납선반장, 아이방의 장난감선반, 다용도실의 세탁기선반, 베란다의 화분 철제선반 등 다양한 형태의 가구로 무한 변신할 수 있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볼트 너트 없이 조립, 이동, 분리가 가능한 무볼트 방식으로 설계됐다. 프레임에 받침을 끼우는 간단한 원리로 일반 조립가구와는 다르게 특별한 공구 없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립할 수 있다. 조립이 힘들고 어렵다는 이유로 조립식가구를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에 대한 우려도 잠재웠다.

스피드랙이 새롭게 출시한 '홈던트하우스' 행거.
스피드랙이 새롭게 출시한 '홈던트하우스'

홈던트하우스는 기둥 홀(구멍)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는 홀리스 기둥으로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10cm 단위로 다양한 사이즈를 보유하고 있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3cm 간격마다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워 수납할 물건에 맞춰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다. 

특허 받은 사각 스탠드형의 튼튼한 구조로 설계되어 단당 120kg, 5단 기준 총 600kg KCL 내하중 테스트를 통과했을 정도로 내구성이 강하고 대한민국 좋은제품 HIT500, 굿디자인(GD)에 선정되며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 디자인까지 인정받고 있다.

㈜스피드랙 관계자는 “장기간 집콕 생활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도 높지만, 가족단위로 야외 스포츠(낚시, 등산, 자전거 등)와 캠핑을 즐기는 취미족도 늘어나는 추세” 라면서 “늘어나는 취미용품들로 인해 자신만의 공간이 없어져 고민이라면 맞춤형 수납설계가 가능한 홈던트하우스를 통해 정리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홈던트하우스는 TV조선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 오는 3월 22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월화극 ‘나빌레라’ 등에 협찬한 바 있다. 네이버쇼핑, 쿠팡, 오늘의집,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