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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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매월 관심도 높은 주제에 맞춰 창작자가 자신만의 숏폼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매월 이용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주제를 선정해 창작자가 더욱 쉽게 클립 제작에 도전하고 공유하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에게 다양한 활동 혜택과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의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 선발된 창작자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방식이었다면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숏폼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콘텐츠를 제작하고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클립은 창작자들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활동비도 지원한다. 매월 미션을 완료한 최대 5000명의 참가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이 지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보인 500명의 창작자에게는 추가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이 제공된다. 또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인 창작자는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추가 선발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은 매월 네이버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관심 주제를 기반으로 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창작자들은 각자의 해석을 담아 트렌드를 반영한 클립을 제작할 수 있다. 시기별 주제에 맞춰 제작된 콘텐츠는 네이버앱 홈피드와 검색 영역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될 예정이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자들이 각 주제별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숏폼으로 제작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클립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뿐만 아니라 숏폼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게 창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과 다양한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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