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웰라이프가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페이퍼프레스 포장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 플래티넘이 '2025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에서 포장재 관련 부문을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클로렐라 플래티넘이 세계포장기구가 주관하는 패키징 어워드에서 Packaging Materials and Components 부문을 수상했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그룹의 클로렐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 출시된 피부 건강∙항산화∙면역력 증진∙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2023년 세트 패키지를 리뉴얼하면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페이퍼프레스를 적용했다.
캡, 리드지, 용기 및 스티커 라벨까지 동일한 올레핀 계열로 구성된 단일 재질 패키지를 활용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췄다.
페이퍼프레스는 크라프트지 2겹 구조를 사용해 일반 종이와 플라스틱 트레이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실용적인 친환경·신소재 포장 기술이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고 화학적 코팅을 배제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지난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건강기능식품의 품질뿐 아니라 포장 기술에서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 솔루션과 고품질 제품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민선 기자
msjo0@sme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