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식품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이상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해외에서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까지 영업이익 1000억원을 돌파하며 연결기준 20% 대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 상반기 기준 매출도 1조를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531억원, 영업이익 1201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 34%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21.7%로 나타났다.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4402억원을 기록했다. 해외판매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확대됐다. 수출최대시장인 중국, 미국 시장과 함께 유럽법인이 현지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현지 맞춤형 신제품 출시와 온오프라인 판매처 확대에 힘입어 2분기 전년 대비 30% 상승한 약 1조2535억(6억 5000만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전년도와 비교해 32% 늘어난 약 1300억5840만원(94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월마트, 코스트코에 이어 HEB, 샘스클럽 등으로 메인스트림 채널 입점처를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해 7월 설립한 유럽법인은 1분기보다 두 배 증가한 약 517억2480만원(32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밀양2공장 가동으로 해외 수요 증가세를 원활히 뒷받침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하반기부터 수출 물량을 점진적으로 늘려갈 것”이라며 “확대된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수출국 다변화,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